스포츠

브라질의 또 다른 스타 오스카 스탯

윤여시 2013. 12. 16. 15:55
반응형


브라질의 또 다른 스타 오스카 스탯


사실 브라질의 신성하면 네이마르가 요즘 너무 대세라 불리고 있는 추세라 오스카는 그냥 또 하나의 브라질 대표 선수라고 표현 하는 곳이 많다. 그러나 오스카 역시 첼시에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브라질의 세대교체를 이끌어갈 대표적인 축구 신성으로써 분명 주목해야 할 만한 선수임에는 분명하다. 오스카 그는 과연 누구일까?

 




브라질의 스타 오스카 어린시절. <사진 출처: wikipedia>


1991년생으로 우리나라 나이로 23살이다. 179cm 몸무게 68kg의 축구 선수로서는 그렇게 피지컬이 뛰어난 편은 아니지만 현재 세계에서 유망주를 뽑을 때면 항상 오스카의 이름이 나오고 있다. 오스카는 어린시절 브라질 유소년팀 우니아오바바렌스와 상파울루 FC에서 교육을 받고 자랐으며 브라질 명문 상파울루 FC에서 2008년에 18살의 나이로 데뷔한다.

 

이후 오스카를 유심히 보던 브라질 명문 인테르나시오날에서 오스카에 구애를 보냈고 오스카는 인테르시오날에 입단한 뒤 2011시즌에 44경기 13 10어시스트라는 좋은 성적을 만들어내며 당당히 U-20대표팀에 합류 했다. 오스카는 이때부터 브라질 유니폼을 입고 국제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하는데 네이마르가 빠진 U-20대표팀을 우승으로 이끌며 브라질 10번을 꿰차게 된다



 


브라질의 스타 오스카 커리어. <사진 출처: wikipedia>


2012 7 16일 토트넘의 모드리치를 잡고자 하던 첼시는 방향을 바꿔 오스카에게 구애를 보냈고 오스카는 2012런던올림픽에서 네이마르와 함께 브라질 올림픽 대표를 이끌어내며 좋은 모습을 선보인다. 이후 오스카는 첼시와 바로 계약을 맺고 첫 시즌에 믿고 쓰는 스페인산 마타와 벨기에의 신성이라 불리는 아자르와 함께 지속적으로 출장하며 그 경기력을 인정 받고 있다.

 

올해 열린 대륙간 컨페더레이션컵에서 세계 최강이라 자부하며 승승장구하던 스페인과 미드필더진을 상대로 오스카와 네이마르 헐크 조합이 완벽하게 부수면서 팀의 3-0승리를 견인하기도 한 오스카는 점점 그 실력이 진화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번 브라질 국가 대표팀에서의 오스카의 활약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오스카 플레이 스타일 및 스탯


오스카는 공격형 미드필더는 물론 중앙미드필더까지 소화하는 대표적인 미드필더이다. 카카와 비슷한 플레이를 종종 보여줘서 비교 대상이 되기도 하나 카카보다는 뒤로 내려와 중앙미드필더를 소화하는게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이다. 화려한 개인기나 기술이 아닌 센스 있는 공격 침투와 패스를 바탕으로 상대 수비를 흔들며 가끔 터져 나오는 정확한 슈팅 능력은 그의 득점력을 올리기 충분하다.

 

또한 보이는 것처럼 피지컬적인 면에서 몸싸움은 물론 체력 보강이 필요해서 유망주임에도 나중에 꽃을 피우려면 체력 단련에 박차를 가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첼시와 브라질의 공격 침투와 수비 교란 빠른 패싱 능력을 선보이는 오스카 이번 브라질 월드컵에 주목 되는 선수 중 하나다.


<오스카 스페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