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제2의 드록바? 윌프레드 보니

윤여시 2015. 2. 10. 14:38
반응형

제2의 드록바? 윌프레드 보니


이번 2015 겨울 이적시장에서 가장 핫한 스타로 떠오른 선수는 바로 기성용이 뛰고 있는 스완지시티에서 맨체스터시티로 이적한 스트라이커 윌프레드 보니였다. 보니는 더군다나 이번 2015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서 자신의 조국 코트디부아르를 우승으로 이끌며 겹경사의 행복한 비명을 질렀기에 앞으로 그의 축구 인생 역시 많은 주목을 받게 되었다. 윌프레드 보니 그는 과연 누구일까?




윌프레드 보니


EPL과 코트디부아르에서 드록바의 자리에 도전한다! 후안 콰드라도

 


|윌프레드 보니 피지컬과 경력


국적: 코트디부아르

출생: 1988년(만 27세)

키: 182cm 

몸무게: 90.5kg


윌프레드 보니는 아프리카의 가난한 나라 코트디부아르의 빙게르빌에서 태어났다. 코트디부아르가 비록 드록바, 야야투레, 제르비뉴를 비롯한 우수한 선수들을 배출한 나라긴 하지만 항상 내전에 휩쓸리는 나라이기에 변변한 축구장 하나 없는 곳이어서 축구 유망주들을 발견하기는 쉽지 않은 나라다. 여튼 보니는 이러한 가운에서도 또래들과의 길거리 축구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키워나간다. 


보니는 또래들과의 길거리 축구 경기에서도 큰 두각을 나타냈고 덕분에 코트디부아르의 프로팀에 입성할 수 있었다. 그러나 보니의 꿈은 유럽의 명문팀이었고 마침 리버풀 트라이얼이 있다는 소식에 지원하였지만 탈락하고 말았다. 하는 수 없이 체코의 명문 스파르타프라하의 B팀으로 가게 된 보니는 B군에서 독보적인 실력을 입증하며  1군으로 이적해서 멋진활약을 선보였고 08/09시즌 리그 16경기 3골 5어시, 09/10시즌 39경기 13골, 10/11 시즌 24경기 17골을 뽑아 내며  다른 유럽팀들의 주목을 받게 된다.


이후 보니는 네덜란드 리그 비테세로 이적을 결심하고 약 58억의 몸값으로 비테세에 입성했다. 이후 보니는 첫 시즌에서 7경기 출전 3골을 몰아 넣었고 다음 시즌에서 34경기 출전 18골을 넣으며 실력을 과시 했다. 12-13시즌 에레디비지에의 득점왕과 올해의 선수상을 차지한 보니는 자연스럽게 명문팀에서 오퍼가 들어왔지만  스트라이커를 간절히 원하던 EPL의 스완지 시티로 완전 이적을 결심하고 이곳에서 한 시즌을 보낸다.  그리고 드디어 EPL 가장 갑부 구단인 맨체스터 시티가 보니를 영입하면서 이제는 제2의 드록바를 꿈꿀 수 있게 됬다. 



 



|윌프레드 보니 맨체스티 시티 활약 예상


윌프레드 보니는 자신의 조국 코트디부아르와 첼시의 영웅 드록바와 비교 대상이 되고 있으며 그만큼 많은 팬들이 보니를 기대하고 있다. 그가 이전의 여러 리그나 스완지시티에서 고른 활약을 한 것을 맞지만 아직 빅클럽에서의 활약이 전무하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을 입증하지 못했던지라 보니의 각오가 대단한데 드록바도 2004년에 첼시에 합류한 이후부터 드록신으로 변모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두고 있다.


특히 보니는 이번 맨체스터 시티 합류로 인해 같은 코트디부아르 출신인 야야투레라는 최고의 스타와 함께 호흡을 맞추며 적응을 할 예정이어서 그 시너지 효과 역시 기대할 만 하다. 또 보니는 이번에 맨체스터 시티로 완전 이적이 결정되자마자 스테판 요베티치를 밀어내고 UCL 명단에 당당히 입성하게 됬는데 이는 구단이 그에게 얼마나 큰 기대를 하고 있냐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기도해서 앞으로 그의 활약이 더욱 기대 된다. 




 


|윌프레드 보니 장점과 단점

윌프레드 보니가 왜 제2의 드록바라 불리는 가는 단순히 나라와 포지션이 같아서만은 아니다. 그의 플레이 스타일 역시 드록바와 상당히 닮아 있는 부분이 많은데 무엇보다 탄탄한 피지컬을 자랑하고 탄력이 좋아 그렇게 큰 키가 아님에도 제공권에 강한 모습을 보인다.


특히 상대의 오프사이드 트랩을 순식간에 무너트릴 정도로 발이 빠르고 마무리 능력이 좋아서 확실한 마무리형 스트라이커로는 안성맞춤이다. 또한 패스플레이를 좋아해서 굳이 자신이 욕심을 부리지 않기 때문에 연계 능력도 좋아 어시스트도 곧 잘하는  선수다. 


하지만 힘에 의존하는 플레이가 있고 아직 빅클럽에서 활약한 경험이 전무하다는 점이 약간 의구심이 들기 때문에 앞으로 그의 플레이를 집중해서 보는게 좋겠다.


<보니 하이라이트 스페셜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