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프레지

프레지 강의 초보 기본 화면 구성 알아보기

윤여시 2015. 12. 17. 22:37
반응형

프레지 강의 초보 화면 구성 알아보기


이제 프레지에 들어와서 로그인은 물론 빈 프레지 화면을 만드는 법까지 알아보았다.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프레지 화면을 하나하나 짚어보며 과연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려고 한다. 


1. 캔버스



파워포인트로 생각하면 슬라이드다. 프레지의 캔버스는 말 그대로 작업을 할 수 있는 지면으로 사용자가 이곳을 통해 이미지를 넣거나 텍스트를 쓰는 등 작업을 하게 됩니다. 특히 파워포인트와는 차별화되게 가지고 있는 프레지의 큰 특징 줌에 맞춰 단지 보이는 지면이 아닌 마치 3D를 보듯 더욱더 효율적으로 캔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화면조절 메뉴 (전체화면 버튼) 살펴보기





왼쪽에는 화면 조절 메뉴가 있는데 말 그대로 화면을 확대 하거나 줄이거나 혹은 한번에 전체화면으로 나오게 하는 기능을 하는 버튼이다. 그중에서 먼저 집모양의 버튼은 캔버스의 전체화면을 모두 볼 수 있게 나오는 것으로 프레지의 특성상 줌인과 아웃을 해서 화면이 복잡해도 집(전체 보기) 모양을 누르면 전체적으로 나오게 된다. 


단축키: Ctrl + Spacebar



3. 화면조절 메뉴 (줌인 + 줌아웃) 살펴보기



전체화면 버튼 밑에는 돋보기에 + , - 표시된 버튼이 있다. 이것이 바로 캔버스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버튼이다. 물론 이것도 불편하면 마우스 휠을 위로 굴리면 캔버스가 확대되고 마우스 휠을 아래로 굴리면 캔버스가 축소 된다. 


캔버스뿐 아니라 이미지, 영상, 개체 등의 크기를 확대하고 축소하고 싶을 때는 그 개체를 클릭한 상태에서 조절점을 원하는 만큼 드래그하면 된다. 조절점을 개체 바깥쪽으로 드래그하면 확대되고 개체 안쪽으로 드래그하면 개체의 크기가 축소 된다.



4. 프레지 관리 메뉴 (실행 취소, 다시 실행, 저장 버튼)





상단 왼쪽에 배치된 프레지 버튼에는 이전단계(실행취소), 다시실행(다시 돌아오기), 저장 버튼이있다. 우선 누구나 아는 기능이듯이 이전단계(실행취소)는 진행중인 작업의 바로 이전 단계로 돌아갈 수 있다. 


또한 다시실행(다시 돌아오기)을 하면 진행 중인 작업의 바로 앞 단계로 갈 수 있는 버튼이다. 파워포인트나 기타 문서작업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단축키도 같다. 또한 저장을 클릭하면 진행중인 작업을 저장하는 것으로 종료해도 언제든 저장 상태를 불러 올 수 있다.


이전단계 : Ctrl + Z

다시실행 : Ctrl + Y

저장 : Ctrl + S



지금까지 가장 기본적인 화면 버튼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다음에는 기본 화면이긴 하지만 좀더 다양한 기능이 있고 약간은 복잡할 수 있는 여러가지 버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