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2015아시안컵 조추첨 결과 호주 전력분석

윤여시 2014. 12. 22. 11:00
반응형

2015아시안컵 조추첨 결과 호주 전력분석


이제 새해가 시작되면 드디어 아시안컵이 시작된다. 항상 아시아 최강이라며 자부하고 있는 우리나라지만 아시안컵에서 우승을 못한지는 이미 오래 되었고 요즘에는 피파랭킹도 낮아서 이번 아시안컵을 통해 대한민국 축구가 명예회복 하기를  바라며 많은 국내 축구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슈틸리케호가 총력을 다할 아시안컵 지난 3월에 발표되었던 조별 예선 조추첨 결과를 우선 살펴보자.



 


2015아시안컵 조편성 결과 

일정:  2015년 1월 9일 ~ 1월 31일 (그룹 D 챌린저컵 우승국은 팔레스타인)



|A조 대한민국, 호주, 오만, 쿠웨이트


A조의 경우 2강 1중 1약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보고 있다. 월드컵 무대를 밟은 대한민국과 호주는 그중에서도 조별 예선을 통과 할 대표적인 2강으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쿠웨이트와 오만 역시 그동안 유난히 대한민국에게 강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기 때문에 변수가 많아 그렇게 만만한 조는 아닌 것이 사실이다.


물론 중동에서 열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천만다행이긴 하지만 항상 우리가 겪어 왔던 수비위주의 역습공격을 주로 삼는 쿠웨이트와 오만의 축구는 호주와 대한민국을 끊임 없이 괴롭힐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 아닌 너! 호주... 개최국의 이점과 함께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한다! 


|호주 전력


피파랭킹 100위

호주가 아시아축구로 편입된지도 이제 거의 10년이 지나간다. 호주는 아시아축구연맹에 편입하기 이전만 해도 세계 축구의 변방으로 큰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다가 2006독일월드컵을 앞두고 아시아축구연맹(AFC)로 편입되어 월드컵에 3회연속 진출하고 있다. 또한 말로만 아시아지 서양의 피지컬과 스피드 등을 앞세워 많은 선수들이 유럽 무대에 진출해 있으며 자국의 프로 축구 역시 그 관심이 급 상승하고 있어서 새로운 축구의 나라로 주목 받고 있다.


물론 아직까지는 국제대회에서 그 기대만큼 성적은 못보여준 것이 사실이지만 이번 2014브라질월드컵에서 호주 축구가 보여주었던 화려한 플레이들은 3패로 떨어진 아쉬움을 확 날려버리기에 충분했다. (워낙 같은 조가 강팀들이었지만...)  


|호주 에이스 선수



 


프리미어리그 크리스탈 펠리스에서 뛰고 있는

마일 제디낙


호주 축구하면 빼놓을 수 없는 팀 케이힐 같은 노장 선수들이 버티고 있는 호주는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크리스탈 펠리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마일 제디낙을 가장 주목하고 있다. 물론 제디낙 역시 나이가 어린 편은 아니지만 현재 가장 폼이 오른 실력을 선보 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제디낙은 우리나라의 기성용과 비슷한 플레이를 선보이며 패싱, 프리킥을 비롯한 득점력, 경기 운영까지 호주의 허리를 책임지며 승리를 만들어가는 키플레이어다.




 


|호주 축구 국가대표팀 강점


호주는 홈 어드벤티지를 앞세워 이번 아시안컵에서 우승을 목표로 달리는 팀이다.  때문에 원정팀들은 '싸커루' 라고 부르는 수많은 호주 축구 팬들과 함께 경기를 치루어야 하는 부담감이 있다. 특히 호주는 홈 경기에서 20경기 15승 5무라는 막강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어서 이번 아시안컵의 최대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다. 


또한 2014브라질월드컵에서도 보았듯이 절대로 강팀을 상대로 주눅들지 않고 경기력 면에서는 절대 뒤지지 않는 플레이를 보여주는 그들의 정신력 역시 호주의 장점이며 다양한 해외 리그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과 그들이 보여줄 조직력 등은 이번 아시안컵의 수준을 한단계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호주 축구 국가대표팀 단점


호주 축구는 최근 수많은 나라들에게 지며 피파랭킹이 100위로 떨어졌다. 특히 홈 경기를 경험하지 않고 모두 원정에서 경기를 치뤄 패했기 때문에 이번 축구대표팀의 홈 경기 적응력에 대한 부분 역시 조금은 약해져 있지 않을까 싶다. 또한 아직도 호주 축구의 상징 케이힐이 나이 많은 몸을 이끌고 스트라이커 자리에 버티고 있다는 것을 봐도 세대교체에 실패 하지 않았을까 하는 지적도 잇따르고 있는 상황이다. 


<팀케이힐 스페셜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