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페인 왼쪽 풀백 추천 호르디 알바

윤여시 2014. 1. 8. 16:57
반응형


스페인 왼쪽 풀백 추천 호르디 알바


믿고 쓰는 스페인산이라는 말이 있듯이 스페인 선수들은 클럽 어딜 가도 대표 선수로 뛸 만큼 신뢰도가 높다. 그러나 스페인 국대는 물론 최고 클럽 바르셀로나에도 고민이 있었으니 바로 왼쪽 풀백의 부재였다. 하지만 양 팀의 감독들을 기쁘게 하며 불현듯 등장한 선수가 있었으니 그 주인공은 바로 왼쪽 풀백의 유망주라 할 수 있는 호르디 알바이다.





앞으로 왼쪽 풀백.. 호르디 알바의 활약을 지켜보라 


170cm 69kg 왼발잡이인 호르디 알바는 빠른 속도를 필요로 하는 윙백에서 뛰기에는 부족한 듯 적당한 피지컬을 가지고 있다. 어렸을적 일찍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으며 FC바르셀로나 유스에서 뛰었지만 2005년에는 바르셀로나의 수많은 천재들에 밀려 FC바르셀로나 유스팀에서 방출 되어야 했습니다.

 

그 후 이름도 들어보지 못한 UE코르네야에서 2년간 뛰며 와신상담 한 호르디알바는 발렌시아B팀에 입단 하게 되고 발렌시아 B팀을 스페인 3부리그로 승격 시킨 후에 프리메라리가 함나스틱으로 가서 프로 데뷔를 한 후 24경기에 출전 하고 그 꾸준함을 인정 받아 스페인 U-20 대표팀으로 활약하며 점점 많은 클럽의 눈도장을 받게 됩니다.

 

스페인 명문팀 중 하나인 발렌시아에서 좀 처럼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하던 중 발렌시아 수비수들의 시즌 줄부상으로 인해 출전한 경기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며 이때부터 안정된 왼쪽 풀백으로써 그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합니다.  





그를 버렸던 바르셀로나로 돌아간 호르디 알바 


수비수라면 가장 중요한 꾸준한 출전과 안정적임에 있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호르디 알바는 발렌시아에서의 활약 이후 꿈의 드림팀이었던 스페인 성인팀에 들어가게 됩니다. 깔끔한 오버래핑과 수비력으로 스페인의 왼쪽 풀백의 대체자로 완벽하게 떠오른 호르디 알바는 스페인이 우승한 유로 2012에서 바르셀로나와 이적에 합의 하며 자신을 버렸던 팀에 금의환향 받으며 들어가게 됩니다.

 

호르디 알바는 오버래핑을 주무기로 공격 미드필더까지 치고 올라오는 빠른 스피드를 자랑합니다. 또한 그의 정확한 크로스 능력은 웬만한 팀에서는 왼쪽 미드필더 뛸 수 있을 정도로 수준급입니다. 과연 스페인 왼쪽 풀백 호안 카프데빌라의 뒤를 이어 얼마나 완벽하게 왼쪽 문을 잠글 수 있을지 앞으로 기대가 됩니다.   

 

<호르디 알바 하이라이트 호르디 알바 스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