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스페인산 후안 마타 스탯

윤여시 2014. 2. 7. 12:30
반응형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스페인산 후안 마타 스탯


후안마타.. 믿고 쓰는 스페인산이자 첼시에서 지난 시즌 좋은 활약으로 올 시즌에도 붙박이 주전으로서 큰 활약을 보일 것으로 예상됬지만 무리뉴 감독의 부임 후 토사구팽 당하며 최근 맨유로 이적했다뭐 물론 최고의 이적료로 이적하긴 했지만 두 경기를 뛰는 동안 마타 효과는 그리 큰지는 잘 모르겠다.. 후안 마타그는 누구일까?





후안 마타... 귀엽게 생겼다..  



후안 마타는 1988년생으로 우리나이 27살이다. 그는 유년시절을 레알마드리드 유소년팀에서 보내며 꾸준하고 기복 없는 플레이로 많은 주목을 받았지만 레알마드리드 1군에는 오르지 못하며 또 하나의 스페인 명문팀인 발렌시아로 이적한다.

 

발렌시아로 이적 후 발렌시아의 새로운 스타 영플레이어로 주전을 꿰찬 마타는 정점을 찍는 바르셀로나와의 코파 델 레이 컵 경기 준결승전에서 2골을 몰아 넣으며 큰 주목을 받기 시작한다. 이후 시즌에서도 두 자리수 득점과 두 자리수 어시스트로 활약을 하던 마타는

 

07-08 24경기 5 1도움

08-09 37경기 11 13도움
09-10 35경기 9 4도움
10-11 33경기 8 12도움

 

발렌시아에서 뛰는 4년 동안 교체 출전 포함하여 위의 성적을 기록하며 발렌시아에서 뼈를 묻을 것으로 기대 되었다.





그러나 그도 역시 첼시로 떠나버린다. 


그러나 수많은 발렌시아의 스타처럼 결국 그도 11시즌을 마지막으로 첼시에 이적한다는.. 소문과 함께 바로 날아가 버렸고 첼시로 간 마타는 첫 경기에서 데뷔골 작렬과 함께 창조성 넘치는 미드필더로 큰 사랑을 받았다. 예측할 수 없는 플레이를 보여주는 그의 장점은 비록 첼시가 기대보다는 못 미치는 중상위권에 머물긴 했지만 첼시의 새 희망으로 자리잡기에는 충분했다.


후안 마타는 데뷔시즌 첫해와 작년 시즌 모두 꾸준한 공격포인트를 올리며 올해의 첼시 선수상에 두 번 연속 뽑혔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첼시의 새로운 구세주이자 첼시에서 붙박이 주전으로 오랜 활동을 할 것 만 같았다.. 그러나 이 예상도 무리뉴 감독이 오면서 모두 빗나갔다. 


올 시즌 중요 경기에서 모두 벤치, 교체 멤버로 출전한 마타는 무리뉴 감독과의 불화설 아스날의 영입설 등 시끄러운 초반 시즌을 보냈고 그는 결국 이번 하반기 영입전에서 위기에 빠진 맨유로의 직행을 결심했다... 이제 맨유 선수로서의 마타의 활약을 다시 한 번 기대해보겠다.




 

 

|후안 마타의 플레이 스타일


마타는 키 170cm 몸무게 63kg의 왜소한 체구의 선수이다. 하지만 그 왜소함에서 나오는 빠른 발과 센스 있는 드리블, 패스는 팀으로 하여금 다양한 창조 플레이들을 만들어낸다. 그의 기록에서도 살펴 볼 수 있듯이 어시스트가 매우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도 그가 연계 플레이에 상당히 능하다는 것을 가늠하게 한다.

 

또한 발렌시아, 첼시에서 꾸준한 실력으로 팀을 이끌며 매력적인 플레이를 하게 만드는 것도 그의 플레이스타일이며 양쪽 윙은 물론 중앙과 때로는 스트라이커까지 책임 질 수 있는 다방면에 뛰어난 센스 플레이어도 마타가 사랑 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후안 마타 하이라이트>






반응형